뉴스캐스터모집수정_180611
오늘 하루 열지 않기 닫기
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해양산업의 핵심 시설! 부산 마리나 비즈센터 건축설계 공모

기사승인 2020.03.26  16:03:43

공유
default_news_ad2

- 26일부터 설계 공모, 투명한 공모 통해 부산시 공공건축 품격 향상과 도시경쟁력 강화 기대

 부산시는 오늘(26일)부터 ‘부산 마리나 비즈센터 건립’ 설계공모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부산 마리나 비즈센터’는 마리나 선박의 기술연구 및 교육·판매·검사·수리 등 원스톱 비즈니스 체계를 구축하여, 레저선박의 기술을 개발하고 기업의 창업 및 신규 일자리 창출을 도모·육성하며, 아울러 국제관광도시로서 해양문화의 활성화 하는 등 해양산업의 육성을 위한 핵심 시설이다. 이번 설계공모를 통하여 공공성을 갖춘 우수한 디자인의 건축물로 조성될 예정이다.

부산 마리나 비즈센터 사업대상지 위치도

‘부산 마리나 비즈센터’는 ‘우암부두 해양산업클러스터’ 내에 총사업비 480억 원(국비 240, 시비 240)을 투입하여 전체면적 20,158㎡로 조성하며, 연구개발(R&D) 센터·기업입주공간 등 업무시설과 마리나 선박 판매를 위한 마켓플레이스, 마리나 선박 검사와 수리를 위한 마리나서비스지원시설 등이 들어선다.

이번 ‘부산 마리나 비즈센터 건립’ 설계공모는 ‘우암부두 해양산업클러스터’ 내에서 부산시가 지난해 실시했던 ‘우암부두 지식산업센터 건립’ 설계공모에 이어 추진하는 공공건축 설계공모에 해당한다.

우수한 공모안을 선별해 당선작을 선정하기 위하여, 건축분야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당선작을 결정한다. 특히 이번 심사는 참가 건축사들이 직접 자신의 공모안을 발표하고 심사위원들이 참가 건축사들과 자유로운 토론을 거쳐 공모안을 평가하는 공개발표·공개토론 방식의 공개심사로 진행하며, 심사의 모든 과정을 시민들에게도 공개하고 부산시 건축주택국 페이스북을 통해서도 생중계한다.

또한, 설계공모에는 국내·외 건축사가 모두 참여 가능할 수 있도록 자격요건을 완화하고, 제출도서를 간소화하는 등 참가자들의 부담을 줄여 개인 및 중소업체의 참여확대를 유도하여 설계공모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했다.

4월 3일 참가 접수, 6월 23일 공개심사를 통해 당선작을 선정해 6월 25일 부산시 설계공모 홈페이지(www.busan.go.kr/compe)를 통해 결과를 발표한다. 설계공모가 완료된 이후에는 2021년 상반기 착공하여 2년간의 공사 기간을 거쳐 2023년부터 시설 운영에 돌입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설계 공모에는 실력 있는 건축사들이 대거 참여하여 우수한 작품들이 접수될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공정한 설계공모를 통해 당선작이 선정되면 부산시 공공건축 품격 향상과 도시경쟁력 강화에 크게 이바지할 것이다. 많은 관심과 아낌없는 지지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설계공모 홈페이지 또는 조달청 나라장터를 참고하거나 총괄건축기획과 도시건축팀(☎051-888-4271)으로 문의하면 된다.

총괄건축기획과

 

박순선 tnstjs6667@channelnews.kr

<저작권자 © 채널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